πŸš— 평택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˜μ—…μ‹œκ°„, ν—€λ§€μ§€ μ•Šκ³  λ°”λ‘œ κ°€λŠ” ‘μ΄ˆκ°„λ‹¨’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!

πŸš— 평택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˜μ—…μ‹œκ°„, ν—€λ§€μ§€ μ•Šκ³  λ°”λ‘œ κ°€λŠ” ‘μ΄ˆκ°„λ‹¨’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!

λͺ©μ°¨

  1. 평택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μ™œ μ˜μ—…μ‹œκ°„μ΄ μ€‘μš”ν• κΉŒμš”?
  2. ν‰νƒ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κΈ°λ³Έ 정보 (μœ„μΉ˜, μ—°λ½μ²˜)
  3.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! 평택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μ •ν™•ν•œ μ˜μ—…μ‹œκ°„
    • μ‹ κ·œ 등둝 및 이전 등둝 업무 μ‹œκ°„
    • 번호판 ꡐ뢀 및 기타 민원 업무 μ‹œκ°„
  4. μ μ‹¬μ‹œκ°„ 및 휴무일 정보: ν—›κ±ΈμŒ λ°©μ§€ 체크리슀트
  5.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œΌλ‘œ λ°©λ¬Έ μ „ μ€€λΉ„ν•  사항 (맀우 μ€‘μš”!)

1. 평택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μ™œ μ˜μ—…μ‹œκ°„μ΄ μ€‘μš”ν• κΉŒμš”?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방문은 λŒ€λΆ€λΆ„ μ€‘μš”ν•œ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κΈ° μœ„ν•œ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°¨λŸ‰μ˜ μ‹ κ·œ 등둝, μ†Œμœ κΆŒμ΄ λ°”λ€ŒλŠ” 이전 등둝, λ˜λŠ” 각쒅 λ³€κ²½ 신고와 같은 민원 μ—…λ¬΄λŠ” λ°˜λ“œμ‹œ μ •ν•΄μ§„ 곡무 μ‹œκ°„ λ‚΄μ—λ§Œ μ²˜λ¦¬κ°€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λ°”μœ 일상 μ†μ—μ„œ μ‹œκ°„μ„ λ‚΄μ–΄ λ°©λ¬Έν–ˆλŠ”λ°, μ˜μ—…μ‹œκ°„μ΄ λλ‚¬κ±°λ‚˜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— κ±Έλ €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μ§€ λͺ»ν•˜κ³  ν—›κ±ΈμŒν•˜λŠ” κ²½ν—˜μ€ μ‹œκ°„κ³Ό μ—λ„ˆμ§€λ₯Ό λ‚­λΉ„ν•˜κ²Œ λ§Œλ“­λ‹ˆλ‹€.

특히, μžλ™μ°¨ 등둝 μ—…λ¬΄λŠ” 법적 κΈ°ν•œμ΄ μ •ν•΄μ Έ μžˆ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•„(예: 쀑고차 λ§€λ§€ ν›„ 15일 이내 이전 등둝), μ˜μ—…μ‹œκ°„μ„ μ •ν™•νžˆ μ•Œκ³  λ°©λ¬Έν•˜λŠ” 것은 λΆˆν•„μš”ν•œ κ³Όνƒœλ£Œλ₯Ό λ§‰λŠ” 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΄μž, κ°€μž₯ 기본적인 μ€€λΉ„ μ‚¬ν•­μž…λ‹ˆλ‹€. ν‰νƒμ‹œλ―Ό μ—¬λŸ¬λΆ„μ΄ λ³΅μž‘ν•˜κ²Œ 생각할 ν•„μš” 없이, κ°€μž₯ 효율적으둜 업무λ₯Ό λ³Ό 수 μžˆλ„λ‘ μ˜μ—…μ‹œκ°„ 정보λ₯Ό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정리해 λ“œλ¦½λ‹ˆλ‹€.

2. ν‰νƒ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κΈ°λ³Έ 정보 (μœ„μΉ˜, μ—°λ½μ²˜)

ν‰νƒμ‹œμ˜ μ°¨λŸ‰λ“±λ‘ κ΄€λ ¨ μ—…λ¬΄λŠ” ν‰νƒμ‹œμ²­ 본청이 μ•„λ‹Œ, λ³„λ„λ‘œ μš΄μ˜λ˜λŠ” ν‰νƒ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—μ„œ κ΄€ν• ν•©λ‹ˆλ‹€. μ •ν™•ν•œ μœ„μΉ˜μ™€ μ—°λ½μ²˜λ₯Ό 미리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κ°€λŠ” 것이 λ°©λ¬Έ μ‹œκ°„μ„ μ ˆμ•½ν•˜λŠ” μ²«κ±ΈμŒμž…λ‹ˆλ‹€.

  • 정식 λͺ…μΉ­: ν‰νƒ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(평택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)
  • μ£Όμ†Œ: 경기도 ν‰νƒμ‹œ κ²½κΈ°λŒ€λ‘œ 39 (합정동)
    • μ°Έκ³ : ν‰νƒμ‹œμ²­ λ³Έμ²­κ³ΌλŠ” μœ„μΉ˜κ°€ λ‹€λ¦…λ‹ˆλ‹€. λ‚΄λΉ„κ²Œμ΄μ…˜ 검색 μ‹œ λ°˜λ“œμ‹œ ‘ν‰νƒ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’λ₯Ό μ •ν™•νžˆ μž…λ ₯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λŒ€ν‘œ μ—°λ½μ²˜: ν‰νƒμ‹œμ²­ λŒ€ν‘œ 번호(1899-0044)λ₯Ό 톡해 μ—°κ²°λ˜κ±°λ‚˜, κ΄€λ ¨ 민원 λΆ€μ„œμ˜ 직톡 번호λ₯Ό μ°Ύμ•„ λ¬Έμ˜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°©λ¬Έ μ „ κΆκΈˆν•œ 사항이 μžˆλ‹€λ©΄ μ „ν™”λ‘œ λ¬Έμ˜ν•˜μ—¬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λ₯Ό 재차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3.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! 평택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μ •ν™•ν•œ μ˜μ—…μ‹œκ°„

평택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μ˜μ—…μ‹œκ°„μ€ 일반적인 κ³΅κ³΅κΈ°κ΄€μ˜ 업무 μ‹œκ°„κ³Ό λ™μΌν•˜κ²Œ μš΄μ˜λ©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—…λ¬΄μ˜ μ’…λ₯˜μ— 따라 마감 μ‹œκ°„μ΄ λ‹€λ₯Ό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μ–΄λ–€ 업무λ₯Ό λ³΄λŠ”μ§€μ— 따라 μ‹œκ°„ 관리λ₯Ό μ² μ €νžˆ 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μ‹ κ·œ 등둝 및 이전 등둝 업무 μ‹œκ°„

μžλ™μ°¨μ˜ μ†Œμœ κΆŒ μ΄μ „μ΄λ‚˜ μ‹ κ·œ μ°¨λŸ‰μ„ λ“±λ‘ν•˜λŠ” μ—…λ¬΄λŠ” μ„œλ₯˜ 심사와 μ „μ‚° μ²˜λ¦¬μ— 비ꡐ적 μ‹œκ°„μ΄ 였래 κ±Έλ¦¬λŠ” 핡심 μ—…λ¬΄μž…λ‹ˆλ‹€.

  • 업무 μ‹œμž‘ μ‹œκ°„: μ˜€μ „ 9μ‹œ 00λΆ„
  • 업무 마감 μ‹œκ°„: μ˜€ν›„ 6μ‹œ 00λΆ„

주의 사항: ‘μ˜€ν›„ 6μ‹œ 00λΆ„’은 μ‚¬μ—…μ†Œκ°€ 문을 λ‹«λŠ” μ‹œκ°„μ΄ μ•„λ‹Œ, 업무 μ ‘μˆ˜λ₯Ό λ§ˆκ°ν•˜λŠ” μ‹œκ°„μž…λ‹ˆλ‹€. λŒ€κΈ° 인원과 처리 μ‹œκ°„μ„ κ³ λ €ν•˜μ—¬ μ΅œμ†Œν•œ 마감 μ‹œκ°„λ³΄λ‹€ 1μ‹œκ°„μ—μ„œ 30λΆ„ 일찍 λ„μ°©ν•˜λŠ” 것을 κ°•λ ₯히 μΆ”μ²œν•©λ‹ˆλ‹€. 마감 μ‹œκ°„μ— μž„λ°•ν•˜μ—¬ λ„μ°©ν•˜λ©΄ 당일 μ²˜λ¦¬κ°€ μ–΄λ €μšΈ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번호판 ꡐ뢀 및 기타 민원 업무 μ‹œκ°„

번호판 κ΅λΆ€μ†Œ 운영 μ‹œκ°„κ³Ό μžλ™μ°¨μ„Έ λ‚©λΆ€, μ €λ‹ΉκΆŒ μ„€μ •/λ§μ†Œ λ“± 비ꡐ적 κ°„λ‹¨ν•œ 민원 μ—…λ¬΄μ˜ 처리 μ‹œκ°„ μ—­μ‹œ 등둝 업무 μ‹œκ°„κ³Ό λ™μΌ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번호판 ꡐ뢀/봉인 업무 μ‹œκ°„: μ˜€μ „ 9μ‹œ 00λΆ„ ~ μ˜€ν›„ 6μ‹œ 00λΆ„

팁: 번호판 κ΅λΆ€κΉŒμ§€ 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경우(μ‹ κ·œ 등둝, 번호판 λ³€κ²½ λ“±) 등둝 업무λ₯Ό μ™„λ£Œν•œ ν›„ 번호판 κ΅λΆ€μ†Œλ‘œ μ΄λ™ν•˜μ—¬μ•Ό ν•˜λ―€λ‘œ, 전체 과정을 μ—¬μœ λ‘­κ²Œ μ§„ν–‰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μ˜€μ „μ— λ°©λ¬Έ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4. μ μ‹¬μ‹œκ°„ 및 휴무일 정보: ν—›κ±ΈμŒ λ°©μ§€ 체크리슀트

μ˜μ—…μ‹œκ°„λ§ŒνΌ μ€‘μš”ν•œ 것이 λ°”λ‘œ μ μ‹¬μ‹œκ°„κ³Ό 휴무일 μ •λ³΄μž…λ‹ˆλ‹€. λ―Όμ›μΈμ˜ 편의λ₯Ό μœ„ν•΄ κ΅λŒ€λ‘œ κ·Όλ¬΄ν•˜λ©°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—λ„ 민원 처리λ₯Ό ν•΄μ£ΌλŠ” 곳도 μžˆμ§€λ§Œ,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경우 λŒ€λΆ€λΆ„μ˜ 직원이 λ™μ‹œμ— 식사 μ‹œκ°„μ„ κ°€μ§‘λ‹ˆλ‹€.

ν‰νƒ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μ μ‹¬μ‹œκ°„

  • μ μ‹¬μ‹œκ°„: μ˜€ν›„ 12μ‹œ 00λΆ„ ~ μ˜€ν›„ 1μ‹œ 00λΆ„ (μ •μ˜€λΆ€ν„° μ˜€ν›„ ν•œ μ‹œκΉŒμ§€)

핡심 정보: λŒ€λΆ€λΆ„μ˜ 곡곡기관과 λ§ˆμ°¬κ°€μ§€λ‘œ, 이 μ‹œκ°„μ—λŠ” μ§μ›λ“€μ˜ κ΅λŒ€ νœ΄μ‹ 및 식사 μ‹œκ°„μœΌλ‘œ 인해 업무 μ²˜λ¦¬κ°€ μΌμ‹œμ μœΌλ‘œ μ€‘λ‹¨λ˜κ±°λ‚˜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΄ 맀우 κΈΈμ–΄μ§ˆ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€‘μš”ν•œ 등둝 μ—…λ¬΄λŠ” 이 μ‹œκ°„μ„ ν”Όν•΄μ„œ, μ˜€μ „ 11μ‹œ 30λΆ„ 이전에 λ„μ°©ν•˜κ±°λ‚˜ μ˜€ν›„ 1μ‹œ 30λΆ„ 이후에 λ°©λ¬Έ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νš¨μœ¨μ μž…λ‹ˆλ‹€.

휴무일 정보

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λŒ€ν•œλ―Όκ΅­μ˜ λͺ¨λ“  법정 곡휴일 및 주말(ν† μš”μΌ, μΌμš”μΌ)μ—λŠ” μš΄μ˜ν•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μ •κΈ° 휴무일: ν† μš”μΌ, μΌμš”μΌ
  • 기타 휴무일: ꡭ경일(μ‚ΌμΌμ ˆ, κ΄‘λ³΅μ ˆ λ“±), λͺ…μ ˆ μ—°νœ΄(μ„€λ‚ , 좔석 λ“±), 근둜자의 λ‚ , λŒ€μ²΄ 곡휴일 λ“± 법정 곡휴일

주의 사항: μžλ™μ°¨ 등둝 κ΄€λ ¨ 법정 κΈ°ν•œ(예: 15일)이 μ£Όλ§μ΄λ‚˜ κ³΅νœ΄μΌμ— κ±Έλ¦¬λŠ” 경우, κ·Έλ‹€μŒ 첫 번째 μ—…λ¬΄μΌλ‘œ κΈ°ν•œμ΄ μ—°μž₯λ˜μ§€λ§Œ, ν˜Ήμ‹œ λͺ¨λ₯Ό λΆˆμ΄μ΅μ„ λ°©μ§€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κΈ°ν•œλ³΄λ‹€ μ—¬μœ λ‘­κ²Œ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λŠ” 것이 ν˜„λͺ…ν•©λ‹ˆλ‹€.

5.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œΌλ‘œ λ°©λ¬Έ μ „ μ€€λΉ„ν•  사항 (맀우 μ€‘μš”!)

평택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μ˜μ—…μ‹œκ°„μ„ μ •ν™•νžˆ μ•„λŠ” 것은 첫 번째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μž…λ‹ˆλ‹€. 두 번째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은 λ°”λ‘œ μ„œλ₯˜λ₯Ό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μ€€λΉ„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„œλ₯˜ λ―ΈλΉ„λ‘œ λ‹€μ‹œ μ§‘μœΌλ‘œ λŒμ•„κ°€λŠ” κ²ƒλ§ŒνΌ μ‹œκ°„μ„ λ‚­λΉ„ν•˜λŠ” 일은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

  1. ν•„μš” μ„œλ₯˜ 사전 확인: 등둝/μ΄μ „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μ°¨λŸ‰μ˜ μ’…λ₯˜(승용, ν™”λ¬Ό, 이λ₯œμ°¨ λ“±)와 μ—…λ¬΄μ˜ μ’…λ₯˜(μ‹ κ·œ, 이전, λ§μ†Œ, λ³€κ²½ λ“±)에 따라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κ°€ λͺ¨λ‘ λ‹€λ¦…λ‹ˆλ‹€. ν‰νƒ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˜λŠ” μ‹œμ²­ λŒ€ν‘œ 번호둜 μ „ν™”ν•˜μ—¬ ν•„μš”ν•œ λͺ¨λ“  μ„œλ₯˜ λͺ©λ‘μ„ λ¬Έμ˜ν•˜κ³  λ©”λͺ¨ν•˜λŠ” 것이 ν•„μˆ˜μž…λ‹ˆλ‹€.
  2. 신뢄증 및 도μž₯(μ„œλͺ…) μ€€λΉ„: 본인 신뢄증은 ν•„μˆ˜μž…λ‹ˆλ‹€. 법인 μ°¨λŸ‰μ΄λΌλ©΄ 법인 인감증λͺ…μ„œ, 법인 λ“±κΈ°λΆ€λ“±λ³Έ, 법인 인감(도μž₯)이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개인 μ°¨λŸ‰μ΄λΌλ„ κ²½μš°μ— λ”°λΌμ„œλŠ” 도μž₯이 ν•„μš”ν•  수 μžˆμœΌλ‹ˆ μ€€λΉ„ν•΄ κ°€λŠ” 것이 μ•ˆμ „ν•©λ‹ˆλ‹€.
  3. 수수료 및 μ„ΈκΈˆ 결제 μ€€λΉ„: 등둝세, 취득세, 곡채 λ§€μž…λΉ„ λ“± 각쒅 μˆ˜μˆ˜λ£Œμ™€ μ„ΈκΈˆμ„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λ‚©λΆ€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ν˜„κΈˆ λ˜λŠ” μΉ΄λ“œ κ²°μ œκ°€ κ°€λŠ₯ν•˜μ§€λ§Œ, μΉ΄λ“œμ‚¬λ³„ ν•œλ„λ‚˜ 결제 κ°€λŠ₯ μ—¬λΆ€λ₯Ό 미리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μ˜ˆμƒλ˜λŠ” κΈˆμ•‘ μ΄μƒμœΌλ‘œ μ€€λΉ„ν•΄ κ°€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4. λ³΄ν—˜ κ°€μž… 증λͺ…μ„œ: μžλ™μ°¨λ₯Ό λ“±λ‘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λ°˜λ“œμ‹œ 사전에 μ±…μž„λ³΄ν—˜μ— κ°€μž…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 „μ‚°μƒμœΌλ‘œ 확인이 κ°€λŠ₯ν•˜μ§€λ§Œ, ν˜Ήμ‹œ λͺ¨λ₯Ό 상황을 λŒ€λΉ„ν•΄ λ³΄ν—˜ κ°€μž… 증λͺ…μ„œλ₯Ό 좜λ ₯ν•΄ κ°€λŠ” 것이 μ‹ μ†ν•œ μ²˜λ¦¬μ— 도움이 λ©λ‹ˆλ‹€.

μ΄λŸ¬ν•œ 사전 μ€€λΉ„λŠ” 업무 처리 μ‹œκ°„μ„ 획기적으둜 쀄여주어, μ˜μ—…μ‹œκ°„ 내에 차질 없이 등둝을 μ™„λ£Œν•˜λŠ” κ°€μž₯ ν™•μ‹€ν•˜κ³  μ‰¬μš΄ 방법이 λ©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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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